본문 바로가기

비행기/기차/버스 투어/제주도

억새 만발 산굼부리

 산굼부리는 억새가 만발인 가을이 제일 이쁜거 같아여

몇년전 엄마랑 12월에 가보고 이번엔 좀더 일찍 가보게 되었네요

(이 글의 사진들은 10월 26일에 간 모습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산굼부리로 향한 저희..

무진장 자신있게 네비까지 동원하며 산굼부리로 앞장서신 오빠님은

진짜 산굼부리가 아니라

정읍마을에 있는 식당 산굼부리로 절 인도해서

절 멘붕에 빠트리십니다.

아 정말 깊은 빡침이 느껴지더이다..

네비도 못다루는 길치라니....

길치의 특징은 두가지입니다

모르면 직진이다. 네비는 무조건 신뢰한다 =ㅂ=

 

 

어쨌든 그래서 예상시간보다 30분도 더 늦게 도착한 산굼부리입니다

 

 

 

 

입구의 멋진 나무

 

 

 

입구입니다.

역시나 관광지라 사람이 꽤 많습니다.

근데 이날 너무 춥고 바람이 불어서

다들 힘들어하시더라구요

 

 

 

 

너무 추워 영혼이 이탈할것만 같은 나..

사실은 정말 그렇게까지 추워질꺼라 생각하지 못해서

얇게 입고 갔다 둘다 너무 고생했어요

(전 그래도 긴팔이죠 이 사진을 찍고 계신 오빠님은 야상안에 반팔이었다능..=ㅂ=;;)

 

 

 

 

떡앞에서

멍때리는 나란뇨자 =ㅂ=;;

저 떡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날씨가 어쨌든간에 들어가봅니다

날씨가 별루니 사람이 적은건 좋네요 ㅎㅎ

 

 

 

 

 

 

호라이즌으로 찍은 억새밭

 

 

 

너무 예쁘게 억새가 만발하고 있었어요

저희가 갔을때가 제일 피크였던거 같더라구요

진심 이뻤어요

 

 

 

 

 

잘 정리된 길을 따라 억새를 보며 걸어올라가면 됩니다

 

 

 

미친듯이 불어대는 바람에 비해

하늘의 구름은 오히려 많지 않았어요

제주 날씨 요상합니다 ㅎㅎ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거닐며 억새를 즐기고 계셨어요

 

 

 

 

진짜 다행인건

저렇게 팬스로 못 들어가게 다 쳐놔서

보존이 잘 되는거 같더라구요

(우리나란 저렇게 안해놓음 저기 들어가 밥 먹고 술먹고 생쑈를 할 몰상식인간들이 너무 많아서 막아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중간중간 쉬어가는 정자도 있어요

 

 

 

사진 찍느라 신난 나

 

 

 

 

 

 

 

 

 

꼭대기에 올라오면 산굼부리를 내려다 볼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사실 산굼부리는 이걸 보러 가는건데 전 억새가 더 좋아요 ㅋㅋ)

 

 

 

 

산굼부리는

국내 유일의 마르(Maar)입니다

오름이긴 한데 분화구가 있는 형태의 오름이란 얘기래요

저 분화구의 크기가 엄청나게 큽니다

농담아니라 안에 숲이 형성이 되어있어요

들어갔다간 못나올껏만 같은 그런 깊이입니다

 

 

 

 

사진찍느라 신난 나

 

 

 

산굼부리 맨 꼭대기엔 둘러서 근처의 오른에 대해 사진으로 설명한 팻말들이 여러개 보입니다.

 

 

 

 

길이 잘 정리되어있으니 편하게 산책하듯 다녀오면 좋아요

 

 

 

 

 

내려오다 보면

제주도 전통의 무덤들이 보입니다

제주도는 신기하게 무덤 주변을 사각형으로 돌담을 쌓아놓더라구요

 

 

 

해가 나오긴 했으나 별 소용이 없을만치 바람이 불었어요

지금도 이 사진들을 보면 오들오들 떨립니다 ㅎㅎㅎㅎ

 

 

 

반대쪽도

 

 

생전 여행가도 서로의 사진은 잘 안 찍는 우리 ㅋㅋ

전 저대로 셀카를 찍음 찍었지 찍어달라는 말을 잘 안해요

그래서 고프로는 장점이 많은 카메라죠

(저희 여행기는 중간중간 위의 사진처럼 저렇게 넓은 화각은 고프로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평소라면 셀카라도 찍지만

저날은 너무 추워 정줄이 나간 관계로 주머니에서 손도 못 빼고 걸어다녔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파란 하늘에 억새밭이 너무 예뻤어요

 

 

 

 

 


....셀카가 응사의 삼천포처럼 나온 우리 오라방 -ㅂ-

ㅋㅋㅋㅋㅋ

 

고프로는 이렇게 셀카도 찍기 편해요

화각이 넓으니 배경과 나를 같이 찍을 수 있어서 좋죠

 

 

 


 

 

가을의 억새만발 산굼부리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