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기차/버스 투어/부산

[부산]갈맷길

절영해안 산책로를 지난 저희는 잠시 갈등을 하긴 했습니다.

바로 태종대로 갈까 싶기도 했지만

바다가 너무 예쁩니다.

그래서 계속 걷기로 했어요.

문젠 좀 위험해보이고 정리가 안된듯한 산책로의 상태였어요.

 

 

 

 

그래서 가지 말란 건가보다...라고 생각할 즈음

저편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운동하듯 걸어오시는 어르신이 계시더라구요.

 

 

저렇게 끈으로 막아놨는데 어르신은 편하게 걸어오고 계셨어요.

일단 사람이 아예 안 걷는 길은 아닌듯해서

내려가봅니다.

 

저렇게 끈으로 막아놓은 이유는

그 바로 아래쪽 왼쪽 산이 좀 무너졌더라구요.

아무래도 보강공사를 하기 전까지 임시로 막아놓은 듯했어요.

 

 

 

이런식이었어요

여름시즌이 오기전에 정리해놓겠죠 모

 

 

 

갈맷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이 돌무늬예요

길을 만들면서 돌로 무늬를 만들어넣었는데 너무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계단...계단..계단...

절영해안산책로는 애교임미다. 훗

아 진짜 징그럽게 계단이 많습니다.

 

 

 

 

 

그래도 바다가 눈앞에 펼쳐진 모습이 너무 좋아요

돌들도 동글동글 너무 예쁩니다.

 

 

 

 

해변가에서 예쁜 소라껍데기도 줍고 그러고 놀았어요

아 너무 예쁘더라구요.

 

 

 

 

 

 

반쯤 왔답니다. ㅎㅎ

중리해변이라고 부르더라구요.

그 해변가를 따라 쭈욱 걸었어요.

 

 

 

 

이렇게 예쁘게 길이 정리되어있었어요.

전반적으로 거의 정리가 된 상태라 걷기 무리가 없습니다.

바다가 바로 옆이라 시원하고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중간에 만난 무지개다리

저흰 아래쪽을 걷느라고 정작 다리는 안 건너봤어요.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중인듯합니다.

아직 정비중인듯 여기저기 공사의 흔적이 남아있네요.

 

 

 

 

또다시 시작된 미칠듯한 계단퍼레이드를 지나면... =ㅂ=

 

 

바다가 한눈에 보입니다.

 

진짜 맑고 너무 예뻐서 좀 무섭기까지...

산책로는 바다 바로 옆으로도 길이 있고

산으로 올라가서 걷게 되기도 합니다.

꽤 길어요. 이런저런 대화를 하며 걷기 너무 좋았어요

 

 

 

또 계단..=ㅂ=;;

 

 

 

 

중간의 흔들다리 위에서 내려다 본 바다의 모습

 

 

 

 

중간중간 이렇게 전망대가 만들어져있어요.

바다사진 찍기 너무 좋아요

 

 

운동을 나오신 어르신이나 산책나오신 부부를 만날수 있었던걸 보면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이 동네 분들에겐 산책로로 이용되고 있는 듯했어요.

 

 

아~~ 시원해~~

(오른쪽에 보이는 저 길들을 걸어왔어요)

 

 

 

 

높이 짐작가십니꽈~?

계단 엄청 올라갔슴미다...ㅠ.ㅠ

 

 

그리고 또 계단..을 지나면

75광장이라는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75광장은 전체 갈맷길의 3분의 2 지점쯤에 위치합니다.

출발시간 6시19분

75광장에 도착한 시간은 8시 18분

대략 2시간정도를 계속 걸었어요.

 

 

 

타고난 저질체력인 저로서는 도저히 더 못가겠어서 GG

버스를 타고 해안로 끝까지 이동을 했어요.

(원래는 맨 마지막의 감지해변산책로를 가려고 했어요.

근데 버스에서 내린 곳이 감지해변산책로의 끝이더라구요. =ㅂ=;;)

 

결국 해안산책로 끝에서 조개 줍고 놀고 그랬네요. ㅎㅎ

 

갈맷길은 일단 해안산책로라

태풍이 오는등의 날씨만 아니라면

정말 걷기 편한 산책로예요.

 

바다를 바라보며 마음 편하게 한번 걸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