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터 배우기

2종 소형면허 학원 등록

결심하기는 1년도 더 된거 같은데

이제서야 시작합니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능...)


머 암튼..

원래는 원동기를 따려고 했었는데요.

하는김에 걍 2종 소형을 따자..로 업글했어요.

전 면허도 1종보통으로 딸 생각입니다. (즉 전 아직 무면허입니다..아무것도 없죠...ㅋㅋㅋㅋㅋ)


오토바이의 경우 원동기와 2종 소형면허로 구분됩니다.


원동기 - 125cc 미만의 이륜차 (만16세 이상 취득 가능)

2종 소형 - 125cc 이상의 이륜차 (만 18세 이상 취득 가능)


학과시험과 장내기능 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5시간 학과 교육이 의무사항이예요.



면허시험장에서 직접 응시하고 시험보면 참 좋겠지만..

전 정말 암것도 할줄 모르니... 배워야죠.. 

네 전문학원을 갔어요.

전 자동차 면허조차 없으니 수험료가 비싸네요.

307,800원이 쑴풍 나갑니다. ㄷㄷㄷ 


어쨌든 

그렇게 등록하고 받은 수강증 





주행 연습과 함께 학과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무려 5시간

(참고로 원동기 면허를 2종소형면허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경우는 면제입니다.)


일단 저는 원동기가 없으니 5시간 학과 수업과 10시간 장내기능 수업을 모두 이수해야합니다.


스쿠터도 차없고 사람 없는 공터에서 한두번 타본게 전부입니다.

그러니 오래 걸릴꺼라 생각하며......=ㅂ=;;


일단 이번주 학과 교육부터 시작입니다.

운동신경 좋지 못한(=ㅂ=) 여자가 면허를 따는거라 좀 걱정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머 따겠죠 ㅋㅋ 딸꺼예요 ㅋㅋㅋㅋ




'스쿠터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동기 면허 진행 중  (0) 2013.06.25
스쿠터 시작하기  (0) 2011.11.23